여드름에 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 총정리
오늘은 여드름에 좋은 음식과 여드름에 안 좋은 음식 총정리 해드리려고 합니다. 주위에 보면 성인 여드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청소년기에만 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은 겉에 있는 피부를 관리해주는 것도 역시 중요하지만 속으로 하는 관리도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먹는 음식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큰거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먹는 음식이 여드름에도 영향을 많이 미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여드름에 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녹차가 있습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켜 주기 때문에 여드름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또한, 녹차로 세안을 하거나 팩을 해주게 되면 여드름을 진정시켜주는데 효과가 큽니다. 특히,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의 경우 항염, 항균 효과가 있어 여드름균을 없애는데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또한, 녹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검은콩이 있습니다. 검은콩에는 식물성 여성호르몬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습니다. 여드름은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의 수치가 높아지면서 더욱 나빠지게 됩니다. 검은 콩에 들어 있는 여성호르몬 이소플라본이 안드로겐의 영향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소플라본은 피지가 과잉분비되는 것을 막고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상추가 있습니다. 상추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 그리고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비타민A의 성분은 피부재생을 촉진시켜 주어 여드름을 완화시켜 줍니다. 그리고 상추는 피부를 미백시켜주고 탄력을 주는데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당근이 있습니다. 당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피부를 새롭게 생성시켜주고 재생시켜주는데 도움을 많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당근에 포함되어 있는 미네랄과 비타민은 여드름의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억제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가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유황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살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성인 여드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양배추즙을 드시기도 합니다.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여드름을 진정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는 피부 표면에 있는 사상균 또는 모낭충을 제거해주고 피지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고, 여드름 자국도 옅어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여드름에 좋은 음식의 반대인 여드름에 안 좋은 음식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은 지향해야겠지만, 여드름에 안 좋은 음식은 피하고 지양해야 합니다.
튀기고 기름진 음식의 경우에는 소화가 되는 것을 방해하며, 혈당을 올립니다. 또한, 올라간 혈당이 피지를 자극하여 여드름을 만들고 촉진시킵니다. 맵고 짜고 달고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같은 경우에는 피지선을 자극시켜 여드름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여드름에 안 좋은 음식으로는 밀가루, 매운음식, 기름진 음식, 짠 음식, 설탕이 과하게 들어간 음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흔히 생각하면 여드름에 안 좋은 음식으로 피자, 술, 케에크, 햄버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만 피해도 여드름 완화에 도움이 많이 될 것 입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지만, 여드름에 안 좋은 음식을 피하고 안먹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여드름에 좋은 음식 여드름에 안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여드름으로 고민이 많으실 거 같은데 제가 알려준 정보로 여드름이 사라지고 깨끗한 꿀 피부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씨증후군 증상 리씨증후군이란? (0) | 2020.09.10 |
---|---|
생리통에 좋은자세 알아봅시다 (0) | 2020.09.01 |
최근댓글